728x90
UI 에디터 기본 활용&제어법
UI 에디터 살펴보기
👉🏻MOD에서는 UI 에디터를 사용해 UI를 조작한다.
- 모델 리스트
- UI 경로 정보
- 캔버스
- 기본 도구
- UI Group 편집창
기본 UI 엔티티
👉🏻구성요소로는 이미지, 버튼, 스크롤뷰, 텍스트, 입력텍스트가 있다.
UI Preset
👉🏻자주 사용하는 UI들과 스크립트가 있다.
스크립트를 이용한 UI 엔티티 제어
무엇을 할것인가?
👉🏻월드에서의 엔티티로의 접근법과 동일한다.
👉🏻클라이언트 공간에서만 존재하는 UI 엔티티는 서버에서 접근이 불가능하다.
상황과 조건에 따른 UI 노출 처리
👉🏻setEnable을 통해 상황과 조건에 따라 알림 팝업 및 토스트 메시지를 띄운다.
UI Group 활용 방법
👉🏻연관 기능이 있는 UI 엔티티끼리 묶어 관리한다.
👉🏻UI Group도 SetEnable로 설정한다.
새로운 그룹에 텍스트 추가
UITransformComponent
👉🏻PosX와 PosY로 좌표를 정한다.
👉🏻UITransformComponent: 배치한 텍스트 박스의 위치와 크기를 설정한다.
SpriteGUIRendererComponent
👉🏻다양한 속성값을 통해 텍스트박스의 배경색, 배경, 리소스 경로 설정을 한다.
텍스트박스에 이미지 추가하기
👉🏻UIGroup → 이미지 UI 추가 → Sprite Picker → 이미지 UI의 크기와 위치를 설정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