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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땐 IT활동했지/그 땐 멋쟁이사자처럼했지

[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3주차 7/19일 회고 | 09 컴포넌트의 활용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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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onent 01


MovementComponent


📌캐릴터의 움직임에 관여하는 컴포넌트

  • InputSpeed: 이동 속도(X축)
  • JumpForce: 점프력(Y축)

 

RigidbodyComponent


📌기본적인 물리 움직임을 조정하는 컴포넌트

  • DownJumpSpeed : 하단 점프 속도
  • Gravity : 중력
  • IsBlockVerticalLine : 활성화 시 기둥을 뚫고 지나갈 수 없음
  • IsolatedMove : 활성화 시 낭떠러지 등 발판이 이어져 있지 않을 때 더 이상 앞으로 갈 수 없음
  • Mass : 질량 조절 속성

👉🏻어떤 속성에 어떤 값을 부여하느냐에 따라 레이어를 무시하고 움직이거나 레이어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QuaterView는 중력에 영향을 받지 않고 평면에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TriggerComponent


📌충돌 효과를 적용하는 컴포넌트

👉🏻Hitcomponent도 있다.

 

 

원하는 이미지 불러오기


👉🏻Import Image → 이미지 불러오기 → 이미지 활용하기

 

 

불러온 이미지 활용하기


👉🏻Workspace → MyDesk → Place To Scene Maker

 

WebSpriteComponent


📌웹에 있는 이미지를 가져온다.

👉🏻color로 색생을 조정할 수 있다.

 

WebSpriteComponent


📌유튜브 영상을 씬으로 불러와 재생할 수 있다.

  • YoutubePlayerGUIComponent : UI 상에서 표시해줄 때 사용
  • YoutubePlayerWorldComponent : 월드상에 표시할 때 사용

 

Component 02 - 입력 관련 컴포넌트


 

👉🏻Entity Event Handler에서 작업한다.

 

Skill Effect


📌특정 키를 누를 때마다 노출되는 작업이다.

👉🏻_EffectService 클래스 내부에 이벤트 컨트롤 함수가 내장되어 있다.

  • PlayEffect: 이벤트를 고정된 특정 위치에 원하는 크기로 호출한다.
  • PlayEffectAttached: 이펙트 호출, 호출될 이펙트의 부모 엔티티 선정, 부모의 위치를 기준으로 호출될 위치를 설정한다.

 

CameraComponent


📌목적지가 어디인지 보여주고 다시 내 캐릭터를 잡아준다.

 

Portal Component


📌출발지와 목적지를 반드시 한 쌍으로 설정한다.

👉🏻주로 방향키 위를 누를 경우 이동한다.

 

사다리 Component


📌ladder or rope가 기본적으로 가진 컴포넌트이다. 상하로 이동만 가능하다.

👉🏻ClimbableComponent로 비슷한 기술을 구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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