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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중에서 도약하기
공중 도약 원리
👉🏻rigidbodyComponent 안의 SetForce라는 함수를 사용한다. 개체를 원하는 방향으로 힘을 가할 수 있다.
- Workspace → Component → HandleTriggerEnterEvent 스크립트
👉🏻공중에서 LeftAlt라는 KeydownEvent가 발생하면 중력을 조절해 밑으로 떨어지지 않고 위로 둥둥 뜨게 할 수 있다.
실습의 Avoid_Obstacle_Mode Component
📌Property: Mode를 설정해 장애물 피하기 맵에서만 해당 기능이 가능하도록 했다.
📌Entity Event Handler: LeftAlt키를 누를 때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과 위로 점프하도록 연출했다.
HandleKeyDownEvent
👉🏻해당 Entity Event Handler에서 +를 누르고 KeyDownEvnet를 눌렀을 때 벌어질 상황을 처리한다.
_UserService.LoclaPlayer.CameraComponent.Damping.x(y)
👉🏻카메라 반응속도를 짧게 낮춰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빠르게 따라가도록 설정한다.
_UserService.LocalPlayer.PlayerControllerComponent.LookDirectionX
👉🏻바라보는 쪽으로 힘을 가해 공중에서 도약하는 것처럼 연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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