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땐 IT활동했지/그 땐 멋쟁이사자처럼했지

[멋사10/Session] 2. Github 블로그 개설하기

728x90

220329 화

 

1.  깃블로그 개설하기


오늘 세션은 깃허브 블로그를 만드는 날이다!

맨날 깃허브 블로그를 만들어야겠다 만들어야지.. 했었는데 이번 세션을 통해 만들게 되었다!

vuepress를 이용해 만들었다!

https://parkjju.github.io/vue-TIL/vuepress/start.html#vuepress-%E1%84%87%E1%85%A2%E1%84%91%E1%85%A9

 

Vuepress 시작하기 | Today I Learned

Static Site Generator 뷰프레스는 Vue 기반의 정적 사이트 생성기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페이지를 직접 제작할 수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장점을 갖는 정적 사이트

parkjju.github.io

위의 운영진님이 블로그에 직접 써주신 글을 학습자료 삼아 배우게 되었다.

본인이 하고 싶은 블로그 이름으로 레파지토리를 판다!

 

그리고 요러쿵 저러쿵

배포까지 성공한 나의 허접한.. 블로그!!

https://yeram-lim.github.io/IT-ruilan/

 

Vuepress Docs Boilerplate

 

yeram-lim.github.io

아직 하나도 꾸미지 않았다. 차차 꾸밀 예정..ㅎㅎ

이 날 아무래도 코딩 입문자들이 모였기 때문에 아직 코딩이 어색해서 모두 오류가 대애애ㅐ폭발했땅!ㅋㅋㅋ

그래서 세션 담당자님이 준비하신 강의가 많아 보였는데 배포까지 할 수 밖에 없었다ㅜㅜ

 

2.  깃블로그 보충 세션


저번에 배포까지 밖에 못해 운영진님이 보충 세션을 열어주셨다!

더 듣고 싶어서 신청해서 듣게 되었다ㅎㅎ

블로그 고도화하는 작업에 대해 진행해주셨다.

  • Github actions
  • GA
  • Google search console
  • CMS
  • PWA

엄청 내용이 많아 알찬 세션이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