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땐 IT활동했지/그 땐 멋쟁이사자처럼했지

[멋사10] 한국외대 글로벌 "멋쟁이사자처럼" 10기 면접 후기

728x90

📑 서류 전형

2022.03.04

웹개발을 배우기 시작한지 1년정도 되어가며 이제는 HTML, CSS, Javascript를 다루는데 어느정도 능숙해진 것 같다. 하지만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React를 할 줄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모든 기업이 원하고 있기 때문이다ㅜ 때문에 배우려고 한두번 시도했지만 아무래도 독학이라 강제성이 없어 현생 살기에 바빴다..ㅜㅜ 그렇다면 배움에 강제성을 만들면 된다!ㅋㅋㅋㅋ 그래서 리액트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찾아봤다. 다행히 리액트는 인기가 많은 라이브러리라 여기저기 많았는데 마침 멋쟁이사자처럼을 보게 되었다. 백, 프론트 나눠 프로젝트도 하고 방학때도 되게 많은 활동을 하길래 재밌어 보여 바로 신청하게 되었다.

 

서류는 비교적 간단한 질문이 나왔다.

1️⃣다양한 IT동아리 중에서 멋쟁이사자처럼 대학 10기를 선택하고 지원하시게 된 이유를 작성해주세요.

   👉🏻멋사의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었고 분야별로 공부하고 나서 프로젝트 하는 점이 마음에 든다고 적었다.

 

2️⃣(프론트)파트를 선택한 이유와 관련 경험을 해본 적이 있는지, 그리고 이 파트를 통해 어떠한 성장을 희망하시는지 작성해주세요.

   👉🏻리액트를 배운 적은 없지만 어떻게 성장할지 성장하고 나서를 적었다.

 

3️⃣멋쟁이사자처럼 대학은 협업과 팀워크를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는 공동체입니다. 지원자 본인이 협업과 팀워크를 진행해보았던 경험과, 그 경험을 멋쟁이 사자처럼 대학에서 어떻게 적용시킬 수 있을지 작성해주세요.

   👉🏻카페고 프로젝트 경험을 들면서 내가 당시 많이 배웠던 점에 대해 썼다.

 

4️⃣멋쟁이사자처럼 대학은 최소 주 2회 모임 & 10시간 이상의 시간 투자를 권장합니다. 활동 기간동안 얼마나 열정적으로, 매주 얼만큼의 시간을 할애하실 수 있는지 작성해주세요.

   👉🏻개발 공부를 위해 휴학한 것을 어필했다.

 

5️⃣본인이 사용했던 웹서비스 중 좋았던 것과 아니었던 것을 적고 그 이유를 적으시오.

   👉🏻좋았던 웹서비스는 카카오맵 API와 싫었던 것은 NICE 인증 API를 들었다.

우왕 신나! 급하게 써서 불안했는데 합격이당!

💡 면접 전형

2022.03.11

면접은 저녁 8시 20분에 봐서 퇴근하고나서 부랴부랴 준비했다. 4:2 면접이었는데 2분은 카메라를 끄고 계신걸 보니 서기 역할을 하신 것 같다. 내가 받은 질문은 아래와 같다.

  • 공통질문
    • 학번, 학년을 포함한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를 말씀해주세요.
    • 멋사 10기를 하며 팀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면 지원자분들이 각자 어떤 역할을 하실지 말씀해주세요.
    • 방학을 포함한 앞으로의 1년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 준비했는데 하지 못했거나 운영진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해주세요.
  • 개인질문
    • 스타트업 근무와 프로젝트 경험을 보니 수준 높은 경험을 많이 해왔다고 생각되는데, 만약 멋사 10기를 하면 더 가치있는 경험을 할 수 있을지가 의문이 든다. 때문에 멋사 10기에서 얻어가고 싶은 것이 어떤 것인지 말씀해주세요.
    • 여러 경험이 많은데에 예람님에 비해 멋사에는 개발이 처음인 사람들이 많다. 수준면으로 리더를 많이 맡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이 부분에 대해서 지금까지 경험한 것을 어떻게 나눌 수 있는지 말씀해주세요.
    • 프로젝트에서 어떠한 역할을 했는지 어떠한 점을 멋사에 접목할 수 있는지 말씀해주세요. 
    • 프로젝트에서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 없이 자바스크립트만을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어떻게 진행했는지 궁금합니다.

몇몇 질문 서두에 "예람님은 실력이 뛰어난것 같은데"가 붙어있어서 너무 당황스러웠다.. 아..아닌데ㅜㅜㅜ

그렇다고 "아뇨! 저도 실력 없어서 배우고 싶어요!"할 수가 없어서 적당히 넘어갔다ㅋㅋㅋ

그래도 엄청 버벅인 부분은 없어서 조금 기대를 하게 되었다ㅎㅎ

📣 최종 발표

2022.03.17

멋사 최종합격했다!ㅎㅎ 멋진 초대장을 받았다!

이 날 코로나 걸려서 골골대고 있는데 합격 소식 받으니 기부니가 좋더라! 히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