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땐 IT활동했지/그 땐 멋쟁이사자처럼했지

[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4주차 7/28일 회고 | 실습: 따라하기만 하면 만들 수 있는 장애물 피하기 게임

728x90

포션 기능 구현하기


포션 만들기


포션을 먹고 hp를 회복시켜보자!

👉🏻Component를 만들고 플레이어와 TriggerEvent를 발생시켜 포션은 사라지고 hp를 증가시킨다.

 

PositionTriggerComponent 추가하기


👉🏻Component를 만들고 플레이어와 TriggerEvent를 발생시켜 포션은 사라지고 hp를 증가시킨다.

  • 포션도 여러번의 TriggerEvent를 방지하기 위해 period를 적용시킨다.
  • 먹은 포션은 사라지기 때문에 TriggerEvent 발생 후 visible과 enable을 false로 바꾼다.

 

 

Take_Postion_Component 추가하기


👉🏻DefaultPlayer의 Propertydp Take_Potion_Component를 추가한다.

  • period가 true일 때만 potion과 충돌하여 hp를 회복하도록 한다.

 

포탈 구현하기


📌포탈이란?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하게끔 동작하는 것이다. 따라서 제작할 때 2개 이상 제작해야 한다.

 

포탈 모델을 이용


👉🏻Model List에서 Portal을 선택해 Scene에 배치한다.

 

직접 제작


👉🏻엔티티를 배치하고 PortalComponent를 직접 추가한다.

 

맵 제작


포탈을 통해 다른 맵으로 이동하자!

👉🏻PortalComponent에서 PortalEntityRef를 통해 목적지 포탈을 설정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