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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땐 IT활동했지/그 땐 멋쟁이사자처럼했지

[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2주차 7/13일 회고 | 06 스크립트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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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ipt 추가


👉🏻script 추가 방법: MyDest  → 마우스 우클릭 → Create Scripts → Create Script

  • Position : 물체의 위치에 대한 속성값
  • Scale : 물체의 크기에 대한 속성값
  • rotation : 회전 값

 

Lua 스크립트 “아주 기본적인” 문법


로그 찍기
log("Hello World!")
변수 선언
local number = 1 
local sum = 0

👉🏻변수를 선언할 때 local이라는 키워드를 쓴다.

함수 선언
void Sum() {
    for count = 1, 10, 1 do
        if count % 2 == 0 then
        	sum = sum + count
        end
    end
}

👉🏻for문: 증감값은 do와 함께 쓴다. 예시는 1부터 10까지 1씩 증가하는 for문이다.

👉🏻if문: then으로 조건을 마무리 짓는다.

👉🏻for, if문 모두 end로 마무리 지어준다.

 

👉🏻루아스크립트는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주로 사용하는 스크립트


Create Component


📌컴포넌트 스크립트: 특정 객체에 추가해야 스크립트가 돌아간다. Property 설정할 수 있고, 함수에서 활용할 때는 self.컴포넌트명으로 컴포넌트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다.

Create Logic


📌로직:따로 어떤 객체에 추가를 해주지 않아도  콘솔창에 결과가 뜬다. 프로그램상에 하나만 존재하기 때문이다.

 

Function


OnBeginPlay


📌컴포넌트가 초기화가 될 때(처음 시작할 때) 처리하는 로직

 

OnUpdate


📌프레임마다 주기적으로 불리는 함수

 

OnEndPlay


📌끝날 때 처리하는 로직 (OnDestroy와 함께 엔티티가 제거되는 시점에 1회 호출되는 함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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