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참고자료: Youtube - 생활코딩 JAVA1
데이터와 연산
📌 데이터 타입을 제어할 수 있어야 한다. 데이터에 맞는 처리 방식을 익히고 있어야 한다.
데이터 타입
public class Datatype{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6); //Number 6
System.out.println("six"); //String six
System.out.println("6"); //String 6
System.out.println(6+6); //12
System.out.println("6" + "6"); //66
System.out.println(6*6); //36
// System.out.println("6" * "6"); //error, 문자열은 곱하기 불가
System.out.println("1111".length()); //4
// System.out.println(1111.length()); //error, 숫자는 길이 못 구함
}
}
👉🏻숫자이냐 문자열이냐에 따라 가능한 연산과 메서드에 차이가 있다.
숫자와 연산
public class Numb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Operator(연산자): 수학적인 일을 처리
System.out.println(6+2); //8
System.out.println(6-2); //4
System.out.println(6*2); //12
System.out.println(6/2); //3
//Math: 수학과 관련된 명령어를 모아놓은 그룹
System.out.println(Math.PI); //3.141592653589793
System.out.println(Math.floor(Math.PI)); //3.0
System.out.println(Math.ceil(Math.PI)); //4.0
}
}
📌Operator(연산자): 수학적인 일을 처리한다.
👉🏻Math에 모인 수학적 명령어를 꺼내 사용할 수 있다.
문자열의 표현
public class StringAp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Hello World"); //String - 큰 따옴표
System.out.println('H'); //Character - 한 글자, 작은 따옴표
System.out.println("Hello " //줄바꿈 하기 위해 + 연산자를 사용해야한다. 하지만 컴파일 할 때 줄바꿈은 반영되지 않는다.
+ "World");
//new line
System.out.println("Hello \nWorld"); //컴파일 해서 줄바꿈을 표현할 때
//escape
System.out.println("Hello \"World\""); //Hello "World", 큰 따옴표를 일반 문자열로 인식시키기 위해 역슬래시를 붙인다.
}
}
📌문자열의 다양한 처리를 알아보자!
👉🏻String은 큰 따옴표를 Character는 작은 따옴표를 사용한다.
👉🏻\n: 줄바꿈을 표시한다.
👉🏻 \": 큰 따옴표를 문자로 표시한다.
문자열 다루기
public class StringOperatio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Hello World!".length()); //글자수를 세어준다.
System.out.println("Hello, [[[name]]] ... bye.".replace("[[[name]]]", "egoing")); //다른 글자로 대체해준다.
}
}
👉🏻.length(): 글자수를 세어준다.
👉🏻.replace(): 글자를 대체해준다.
728x90
'그 땐 Programming Languages했지 > 그 땐 JAVA했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lf-study/생활코딩] Ch11.입력과 출력 | ① 입력과 출력 ② arguments & parameter (0) | 2022.01.05 |
---|---|
[self-study/생활코딩] Ch10. 디버거 (0) | 2022.01.04 |
[self-study/생활코딩] Ch9. | ①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 ② 프로그램 만들기 - IoT 라이브러리 설치하기 ③ 숫자와 연산 (0) | 2022.01.03 |
[self-study/생활코딩] Ch8. | ① 변수의 정의 ② 변수의 효용 ③ 데이터 타입의 변환(casting) (0) | 2022.01.02 |
[self-study/생활코딩] Ch4. 실행 | ① HelloWorld ② Java의 동작원리 (0) | 2021.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