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땐 IT활동했지/그 땐 멋쟁이사자처럼했지
[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2주차 7/13일 회고 | 06 스크립트의 이해
루이란
2022. 7. 1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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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ipt 추가
👉🏻script 추가 방법: MyDest → 마우스 우클릭 → Create Scripts → Create Script
- Position : 물체의 위치에 대한 속성값
- Scale : 물체의 크기에 대한 속성값
- rotation : 회전 값
Lua 스크립트 “아주 기본적인” 문법
로그 찍기
log("Hello World!")
변수 선언
local number = 1
local sum = 0
👉🏻변수를 선언할 때 local이라는 키워드를 쓴다.
함수 선언
void Sum() {
for count = 1, 10, 1 do
if count % 2 == 0 then
sum = sum + count
end
end
}
👉🏻for문: 증감값은 do와 함께 쓴다. 예시는 1부터 10까지 1씩 증가하는 for문이다.
👉🏻if문: then으로 조건을 마무리 짓는다.
👉🏻for, if문 모두 end로 마무리 지어준다.
👉🏻루아스크립트는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주로 사용하는 스크립트
Create Component
📌컴포넌트 스크립트: 특정 객체에 추가해야 스크립트가 돌아간다. Property 설정할 수 있고, 함수에서 활용할 때는 self.컴포넌트명으로 컴포넌트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다.
Create Logic
📌로직:따로 어떤 객체에 추가를 해주지 않아도 콘솔창에 결과가 뜬다. 프로그램상에 하나만 존재하기 때문이다.
Function
OnBeginPlay
📌컴포넌트가 초기화가 될 때(처음 시작할 때) 처리하는 로직
OnUpdate
📌프레임마다 주기적으로 불리는 함수
OnEndPlay
📌끝날 때 처리하는 로직 (OnDestroy와 함께 엔티티가 제거되는 시점에 1회 호출되는 함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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